피피에스㈜, 상품성 우수한 다수확 ‘농가 수익형 신품종’ 추천
피피에스㈜, 상품성 우수한 다수확 ‘농가 수익형 신품종’ 추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6.12.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조생강찬고추, 숙기 빠른 고품질 다수확용으로 터널재배에 용이

PR-V강찬고추, 매운 맛에 착과성과 착과력 우수한 고품질 품종

RP강찬고추, 바이러스 최강! 건과품질 우수! 극대과종! 다수확!

종자보국의 맥을 잇고 있는 피피에스㈜는 최강의 바이러스 내병계 고추 3종(PR조생강찬고추, PR-V강찬고추, PR강찬고추)을 2017년 신품종으로 출시하고 재배농가에 자신 있게 추천했다.

피피에스㈜가 이처럼 자신감을 보이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들 품종 모두가 상품성이 우수하고 다수확 품종이어서 ‘농가 수익형 품종’으로 손색없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PR조생강찬고추는 생육이 왕성하고 숙기가 빠른 극대과종으로 역병 및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이다. 매운 맛이 강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해 상품성이 좋고 절간이 짧아 터널 및 비가림하우스 재배에 용이하다.

특히 역병, 바이러스에 강해 방제비용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는데다 다수확 품종이다.

◆PR-V강찬고추는 매운맛이 강하고 초세가 강한 중생종 품종이다. 착과성이 우수하고 생육후기까지 과형 변이가 적기 때문에 수확량도 많고 품질이 우수하다.

또 두꺼운 과피에 비해 건조가 용이해 건고추 생산까지의 공정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으며 건고추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이 큰 메리트다. 이와 함께 고추 과의 광택이 좋아 홍초 출하에도 문제가 없다.

◆PR강찬고추는 고추 과가 굵고 큰 ‘중후피계’ 극대과종으로 다수확에 노동력 절감형 품종이다. 건과의 색택이 우수하고 매운맛이 적당해 농가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품종은 또 연속 착과형으로 고추 표면이 매끈해 홍초용으로도 적합하다. 오이모자이크 바이러 스(CMV- fny)및 역병 내병성 품종으로 방제비용과 노동력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