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aT,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7.01.0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신청 접수 후 물류기기 임차료 최대 60% 지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오는 13일까지 2017년도 물류기기공동이용사업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업 신청 및 접수를 받아 보조금 146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물류기기공동이용사업’은 팰릿, 플라스틱상자 등의 물류기기를 공동 이용해 출하 규모화를 유도하고, 하역기계화 및 일관 팰릿타이징을 통해 농산물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물류효율을 제고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지역조합, 품목조합, 조공사업법인, 연합사업단 등의 농협조직과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의 농업법인, 공영 도매시장이나 농협공판장에 등록한 산지유통인 등이다.

지원신청자가 해당사업의 전산시스템인 aTpool.or.kr에 사업계획을 직접 입력하면 과거 실적 등을 기준으로 사업자를 선정해 예산범위 내에서 물류기기 이용 임차료의 40%(공영도매시장 출하 시 60%)를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위한 세부적인 절차는 물류기기공동이용 통합관리 시스템(aTpool.or.kr)에 자세히 안내돼 있으며 2016년의 경우 농협조직, 농업법인 등 660개소를 대상으로 임차료를 지원하여 물류기기 이용을 촉진한 바 있다.

황형연 유통조성처장은 “물류기기공동이용사업을 통해 사업자들의 산지 물류기기 이용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고 물류 효율이 한층 제고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산지 생산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올 한해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