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건강을 위한 G푸드쇼, 세계유기농대회와 연계 개최
2011 건강을 위한 G푸드쇼, 세계유기농대회와 연계 개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8.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10월 2일,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서 열린다
매년 경기도가 생산하는 안전하고 우수한 먹을거리를 대규모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G푸드쇼가 올해에는 세계유기농대회와 연계돼 개최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 G푸드쇼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5일간 남양주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제17차 세계유기농대회’와 함께 열린다. 안전하고 우수한 G마크 농특산물과 전통음식, 유기농 식품 등을 국내외에 소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G푸드쇼는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인증업체를 비롯해 전통주, 떡 등 전통음식업체, 학교급식업체, 시군 농특산물 브랜드, 귀농 귀촌 등 도시농업분야 업체 등 125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G 마크’를 주제로 △선재스님과 함께 하는 G마크 백김치 만들기‘가 오픈 이벤트로 열린다. 경기농산물 지킴이 교육과 G 푸드쇼 투어, 전통음식 만들기 시연과 체험을 비롯해 경기 막걸리 브랜드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자텃밭 만들기, 베란다 채소밭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 G푸드쇼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유기농대회와 연계돼 경기도의 우수한 먹을거리를 세계에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소비자들도 다양한 친환경 먹을거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