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테이, 도시민에게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
팜스테이, 도시민에게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2.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팜스테이협의회 대의원회 개최...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

전국팜스테이협의회는 지난 16일 농협 경주교육원에서 전국팜스테이협의회 대의원회를 개최하고 제7대 전국임원 선출 및 2017년 팜스테이 활성화를 다짐하는 대의원 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도농상생 협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전국팜스테이협의회 회원들은 깨끗한 농촌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마을의 가치 있는 전통문화를 보존·발전시키며 도시민의 농촌체험·관광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생산과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2017년도에 팜스테이 마을에 힐링, 레저 등 전문화된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다양한 체험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며 홈페이지 개편 및 모바일 웹 개발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인터넷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경쟁력 있는 마을운영을 위해 마을별 등급평가를 실시하고, 마을대표, 사무장 등에 대한 경영관리 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1999년 32개 마을로 시작된 ‘팜스테이’는 2016년말 전국 301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농촌체험·관광마을의 대표적인 모범모델로서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소중함과 다양한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을 제공 하고 있을 뿐 아니라 농촌지역 고용창출 등 농촌 활력화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농협 농가소득지원부 지준섭 부장은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열기위해 농외소득의 대표주자인 팜스테이마을의 도시민 관광 및 농촌체험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 및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