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협회,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
식품산업협회,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7.02.2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회장에 이광호 고려대 교수 선임…산업지원본부 신설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지난 21일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제140차 이사회 및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 총회에서는 △2016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 선임(안)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임기 만료된 부회장에 이광호 고려대 교수를, 부설 한국식품과학연구원장에 오혜영 전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을 각각 선임하는 등 조직 확대·개편을 통해 경영효율성 제고 및 책임경영 강화에 나섰다.

또한 비상근 이사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농심 박준 대표이사, 대상㈜ 명형섭 대표이사, 동서식품㈜ 이광복 대표이사,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이사 등 20개사가 연임됐고 협회 상근 부회장에는 이광호 전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이 선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올해 85억원(일반․교육회계)협회 예산안과 170억9400만원(특별회계) 규모의 연구원 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직제규정으로 식품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주요 현안 및 이슈 선점관리를 위한 컨트롤타워로 산업지원본부를 신설한다. 산업본부장 책임 하에 식품안전부 위생관리부 산업진흥부 업무를 통합·조정키로 했다.

또한 부설 식품과학연구원 부원장 직제를 신설해 연구원 독립경영체계 기반 조성 및 조직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획업무부와 운영지원팀은 부원장 직속으로 운영한다. 부원장에는 김정년 식품산업안전부장이 선임됐다.

이창환 회장은 “올해 협회는 회원사 기대에 부응하고, 식품산업이 국민 신뢰를 얻어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위상을 인정받는 중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밖에 식품안전과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했다.

농식품부 장관상에는 △굿모닝서울 정재적 전무 △SPC그룹 전영수 과장 △협회 한상호 대리가, 식약처장상에는 △크라운제과 정선옥 팀장 △SPC그룹 신민성 과장 △협회 박지원 과장 △협회 문병곤 대리 △협회 심현수 대리 △연구원 홍은미 책임연구원 △연구원 김수미 책임연구원 △연구원 이윤희 책임연구원이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