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농협중앙회 종합업적평가’ 3년 연속 1위 수상
도드람, ‘농협중앙회 종합업적평가’ 3년 연속 1위 수상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3.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후레쉬미트센터 착공, 축사은행 등 다양한 사업 성과로 브랜드 우수성 인정

도드농협중앙회는 전국 농축협의 경영 상태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매년 1,13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종합업적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제사업, 보험사업,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농축협 분야별로 그룹을 나눠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이 농협중앙회에서 실시한 ‘2016 농협중앙회 종합업적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6년도 평가에서는 성장성, 경영관리, 농업인 실익사업 등의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우수 농·축협 77개소가 선정됐다. 특히 도드람양돈농협은 지난 한 해 내실 있는 경영 관리와 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바탕으로 각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2014년과 2015년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종돈부터 생산, 도축, 가공, 유통, 문화까지 양돈 산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며, 국내 대표적인 협동조합형 패커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도 장관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국내 최대 규모 최신식 첨단 자동화 시설의 축산물종합처리장 ‘김제 후레쉬미트센터’를 착공하며 국내 축산업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양돈 후계자 양성을 통한 국내 축산업 기반 강화를 위해 ‘도드람 축사 은행’을 추진하는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 이영규 조합장은 “창립 이후 모든 조합원과 임직원의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을 토대로 농협중앙회 종합업젹평가 3년 연속 1위라는 뜻 깊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2017년 올 한해도 명실상부 한돈 대표 브랜드로서 보다 신선한 돼지고기를 생산, 유통하며 국내 축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