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NH FARM, 2017 동경식품박람회 참가
농협 NH FARM, 2017 동경식품박람회 참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3.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우리 농산물과 가공농식품을 전면에 내세워 현지 판촉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7~13일까지 일본 치바현의 마쿠하리멧세에서 열린 ‘2017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7)’에 농협 농식품 수출전문 브랜드 NH FARM을 앞세워 참가했다고 밝혔다.

농협팜은 이번 박람회에 100% 우리 농산물과 가공 농식품을 전면에 내세워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펼쳤다.

협은 파프리카·멜론·토마토·참외 등 국산 신선농산물 뿐만 아니라, 떡볶이·유자차·장아찌 등 6차 산업 제품을 ‘NH Farm’브랜드로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당도를 높이고 크기를 줄여 과일처럼 즐겨먹을 수 있는 컵 파프리카가 처음으로 출품되었다. 격전지인 일본 파프리카 시장의 새로운 틈새를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오는 5~6월에는 한국산 참외를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멜론에 시장을 내주었던 일본 참외시장을 다시 살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6차 산업 제품은 기존의 쌀 떡볶이, 유자차 외 강원도 산나물을 활용한 곤드레 장아찌를 처음으로 출품했다. 절임 식품을 연중 섭취하는 일본인의 식습관에 적합한 상품으로 급식 및 요식업체 관련 바이어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식품 수출은 국가의 핵심 농정과제이며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견인하는 농협 경제사업 활성화의 주축사업”이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우수한 한국산 농식품이 세계인의 식탁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