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조직화 위한 실무자 역량강화 기회 제공
산지조직화 위한 실무자 역량강화 기회 제공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7.03.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최근 ‘산지조직화 실무향상’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통합마케팅조직 실무자와 참여조직의 농가조직화 담당자, 그리고 생산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에 처음 개설됐으며 올해 교육은 27, 28일 양일간 교육원(경기도 수원시 소재)에서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서는 산지조직화의 필요성과 프로세스, 농가협상 스킬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비롯해 최신 농산물 유통경향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차별화 방안 등 최근 트렌드를 소개하는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과수·채소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과수·채소분야 통합마케팅 조직 대표들과 함께 품목별 산지 조직화의 현황과 문제점, 전략추진 방향 등에 관해 집중토의를 거친 후, 교육생이 직접 산지조직화 방안을 찾아보는 실습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실무 활용도가 높은 과정이다.

주요 교육대상은 통합마케팅조직 실무자 및 참여조직의 농가조직화 담당자, 생산자 등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6천 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이틀간 총10시간 진행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4)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