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생활화 위한 로드 마케팅, 플라워 트럭 탄생
꽃 생활화 위한 로드 마케팅, 플라워 트럭 탄생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7.04.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화훼사업센터, 청년 아이디어 결합한 꽃 상품 마케팅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 화훼사업센터는 최근 꽃 생활화 및 청년창업지원을 위해 Flower Truck(이하 ‘플라워 트럭’) 마케팅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플라워 트럭은 aT가 청년창업지원을 위해 도입한 꽃카페 aTium에 이어, 꽃 소비가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를 바꾸어 소비자가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꽃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플라워 트럭 운영자는 다양한 계절별 꽃에 청년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더한 새로운 상품을 직접 트럭에 싣고 아파트 단지와 주택가, 농산물 직거래 장터, 다양한 축제장소 등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센터는 이를 위해 플라워 트럭과 기본 유류비, 포장용 쇼핑백 등을 제공하고, 사업 멘토링, 꽃 소비 생활화 마케팅 등 사업자가 향후 화훼류 유통업 관련 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제껏 행사 위주로 이뤄지던 꽃 소비에서 일상생활 속의 꽃 소비로 소비자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정책홍보도 병행해 꽃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감성치유 효과 및 정서안정 효능 등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여인홍 사장은 “플라워 트럭의 고객 호응도와 꽃 소비 촉진 기여도 등 이번 시범사업의 효과를 종합 분석한 후 오는 2018년에는 수도권은 물론 지방 대도시에도 플라워 트럭이 운행 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별도 지원방안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