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 실시
농협,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 실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4.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문제 중심의 토론과 해결방안 제시...농가소득 증대 기여

농협(회장 김병원)은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talk)’를 시작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주입식 교육형태를 벗어나 축산현장에서 발생하는 사양, 질병, 사료 등 주요 현안문제를 전문가와의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는 생생토크는 농가의 큰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으나 지난해 11월 발생한 AI때문에 중단됐다.
이날 전남 해남진도축협을 시작으로 경북 구미칠곡축협(14일), 강원 홍천축협(19일), 경북 고령성주축협(25일), 강원 평창영월정선축협(5.12일) 등 9개 지역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일정을 진행한다.
또 농가의 유의사항,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 등을 전문가 설명과 농가와의 상호토론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의 자체 조사결과 2016년도에는 ‘한우 사료급여 시 배합사료와 조사료 급여순서가 미치는 영향, 송아지 설사 시 농가조치 방법, 우량 암소 등록기준’등이 농가에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들로 조사됐으며 농협은 농가의 질문을 보다 세심히 예측, 컨설팅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는 질병발생, 사료비 절감, 고급육 생산 등 농가가 축산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여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축산농가의 호응에 보답코자 하반기에도 확대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