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오염 예방 및 관리 효율성 제고 기대
수질오염 예방 및 관리 효율성 제고 기대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7.04.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수질오염신고센터’ 설치 운영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는 지난 17일부터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수질오염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녹조발생 증가, 저수지 상류의 생활하수 및 축산폐수 증가 등으로 인해 깨끗한 농어촌 용수를 공급하는 일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공사는 지역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상시 감시를 강화해 수질오염의 원인이 되는 오염유발물질(시설, 행위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하기 위해 수질오염신고센터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수질오염신고센터는 △오·폐수 무단방류 △가축 분뇨 야적 방치 △저수지 또는 유입하천 주변에서의 불법세차 △유류, 폐용제 등에 의한 수질오염 사고 △도로, 공단·공장부지, 공동 주거지역에서 강우 시 오염물질 유출 △기타 쓰레기 등 오염물질 불법 투기 등 저수지, 양·배수장, 용·배수로와 같은 농업생산기반시설을 오염시킬 수 있는 수질오염 행위에 대해 신고를 받는다.

수질오염행자를 발견한 지역 주민 누구나 공사 홈페이지*와 전화, 팩스, 방문을 통해 저수지, 담수호, 용배수로 등 농업기반시설과 관련된 수질오염행위를 신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역민이 ‘내 고장 수은 내가 지킨다’는 주인의식을 갖도록 홍보활동을 병행해 농어촌 환경에 대한 농어촌 주민의 자발적인 관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