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인삼엑스포, 지역·산업발전 발판될 것
충남 인삼엑스포, 지역·산업발전 발판될 것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7.04.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도지사, 금산세계인삼엑스포 방문·점검

안희정 도지사는 최근 금산세계인삼엑스포 현장을 직접 찾아 준비상황과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성공개최를 위한 주민 참여 및 유관기관 간 협조체제 구축을 당부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조직위로부터 주요 추진상황 및 계획 보고를 청취한 후 지역 리더와 간담회, 행사장 현장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동필 조직위원장과 박동철 금산군수, 도·군의원, 홍승용 중부대 총장, 장문환 금산수삼센터 대표 등 엑스포를 주최하고 지원하는 지역 리더가 대거 참석했다.

안희정 도지사는 엑스포의 주제관, 영상관 등 주요 전시관 등에 대한 준비상황을 꼼꼼히 짚어 보고 이번 인삼엑스포를 인삼업계는 물론, 전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계기로 삼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중심으로 홍보·관람·국제협력·전시연출·회장운영 등 각 분야에서 남은 기간 치밀하게 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안 지사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열리는 행사장을 둘러보며 2006·2011년 엑스포, 인삼축제와의 차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관람객의 안전과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점검할 것을 요청했다.

안 도지사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와 같은 대규모 이벤트는 지역의 참여와 관련 기관 간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며 “국내 인삼산업의 재도약과 산업 엑스포로서의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금산군이 공동주최하고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생명의 뿌리, 인삼’을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