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한국삼공 이앙전처리제...논잡초 방제의 시작
SG한국삼공 이앙전처리제...논잡초 방제의 시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4.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챙이고랭이까지 한 번에...‘킬스타’

‘킬스타’ 액상수화제는 문제 잡초인 올챙이고랭이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약제이다.

올챙이고랭이는 저항성 및 우점률이 높은 문제 잡초로 종자번식을 하지만 월동한 괴경(덩이줄기)에서 싹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여러해살이풀에 속한다.

써레질할 때 깊게 묻히면 거의 부패하지만 겉흙부근에 있는 것은 각각의 눈에서 일시에 싹이 나와 생육하기 때문에 이앙전처리제로 체계처리 하는 것이 좋다.

‘킬스타’ 액상수화제는 난방제잡초인 올챙이고랭이 외에 피, 가막사리, 여뀌바늘, 물달개비, 자귀풀, 알방동사니, 밭뚝외풀 방제가 가능하다.

 

 

끈질긴 사마귀풀 잡는 ‘론스타’ 유제

‘론스타’ 유제는 끈질기게 생존하는 사마귀풀을 잡는 약제이다.

사마귀풀은 주로 논둑이나 물이 없는 곳에서 발생, 논으로 침입하는데 줄기 마디마다 뿌리를 내릴 수 있어서 한 뿌리를 죽여도 다른 뿌리에서 생존할 정도로 재생력이 매우 강하다.

사마귀풀이 50포기/m² 발생하면 벼의 수량을 8% 감소시키고 100포기/m² 발생하면 16% 정도의 수량이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사마귀풀은 수확량 감소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4월부터 발생하는 사마귀풀은 ‘론스타’ 유제로 미리 방제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론스타’ 유제는 피, 물달개비, 알방동사니, 발뚝외풀, 방동사니, 마디꽃에도 동시 방제가 가능하다.

 

검증된 최고 성분의 결합...‘두스타’ 유제

‘두스타’ 유제는 SG한국삼공의 최신 신제품 이앙전처리제로 가장 효과가 좋고 농가에서 선호하는 ‘옥사디아존’과 ‘옥사디아길’ 성분으로 만들었다.

‘옥사디아길’은 피를 비롯한 일년생잡초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 국내 논 농가에서 이앙전처리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약제이고 ‘옥사디아존’은 화본과 및 광엽잡초에 우수하며 토양 흡착력이 좋아 효과가 오래가는 특징이 있다.

두 성분은 식물체의 산화효소를 저해하고 그 결과 활성산소를 저해시켜 세포막을 파괴하는 작용방법으로 저항성 잡초에 방제효과가 우수하다.

피, 가막사리, 여뀌바늘, 물달개비, 자귀풀, 알방동사니, 밭뚝외풀, 여뀌를 동시방제 할 수 있다.

 

눈에 보이는 시원한 효과...‘논무래’ 액상

‘논무래’ 액상수화제는 ‘옥사지클로메폰’과 ‘테퓨릴트리온’의 저항성잡초 전문 이앙전처리제이다. ‘테퓨릴트리온’은 HPPD 효소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논무래’ 액상수화제가 처리된 잡초는 생합성을 방해받아 새로 나는 잎의 백화 현상을 일으키고 수일 내에 식물을 고사시킨다. 저항성피, 저항성물달개비, 저항성올챙이고랭이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가막사리, 여뀌바늘, 자귀풀, 알방동사니, 밭뚝외풀을 방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