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학교우유의 날’ 맞아 공모전 개최
‘세계학교우유의 날’ 맞아 공모전 개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5.10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3일 마감, 시상은 세계학교우유의 날(9.27)기념식에서

오는 9월 27일로 제18회를 맞는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한 대규모 공모전이 6월 23일까지 계속된다.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은 FAO(세계식량농업기구)가 학교우유급식에 대한 범세계적 관심을 확대하고 기념행사를 권장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9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WSMD’로 지정하면서 비롯됐다. 현재 미국, 영국, 호주, 인도 등 전 세계적으로 약 40여개 국가에서 매년 동시에 다양하게 개최되고 있다.

농식품부와 교육부가 공동주최하고 낙농진흥회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세계학교우유의 날’ 행사는 ‘학생과 교직원 대상의 각종 경연대회’, ‘우유급식 우수학교 선정’, ‘기념식’ 등 다양한 형태로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경연대회는 전국의 약 590여만명의 초·중·고 학생 및 48여만 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초등학생은 우유 포스터, 중학생은 우유주제 에피소드, 고등학생은 우유 주제 UCC, 교직원은 우유급식 사진 등을 각각 공모전 형태로 실시한다. 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교직원은 작품을 5월 1일∼6월 23일까지 낙농진흥회에 개별적으로 제출하면 된다.

낙농진흥회 이창범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및 교사들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우유 음용의 필요성과 우유급식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 및 교직원 참여 경연대회 및 우유급식 우수학교 공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낙농진흥회 우유급식팀(044-330-205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lovemilk.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