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우리육우 먹는 날 ‘2017 육우데이 페스티벌’ 개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우리육우 먹는 날 ‘2017 육우데이 페스티벌’ 개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6.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오는 9일, 서울시 성북구청 앞마당에서 육우데이(6월 9일)를 맞아 ‘2017 육우데이 페스티벌’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육우데이(6월 9일)는 육우에 대한 올바른 대중 인식 확립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만든 날로 숫자 6과 9가 육우와 발음이 유사하고 더불어 육우를 연상시켜 정한 날이다.

‘2017 육우데이 페스티벌’은 “우리 땅, 우리 소! 우리 육우 먹는 날’’ 이라는 메시지 하에 육우를맛볼 수 있는 행사로 육우 등심, 안심 등 육우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육우 경매 이벤트 및 유명가수 초청공연이 진행된다.

이밖에 육우 등심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회를 비롯해 육우버거, 육우쿠키, 육우 주먹밥, 육우 부채, 육우 저금통 등 5가지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그 외 12시부터 1시까지 육우덮밥 시식회와 690개 육우버거 나눔행사가, 1시부터 3시까지는 ’SBS 이숙영의 러브 FM’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육우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행사에 참여하는 매장은 총 11곳으로 △마켓컬리 △동원몰 △아이홈미트 등 3개 온라인몰과 △보리네 생 고깃간(안성점) △농협목우촌 △임박사농업회사법인(화곡점, 신월점) △임박사 정육고기시장(아현점) △송악농협 △다담미트 △석바위 축산이야기 등 8개 오프라인 매장이다.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리위원장은 “이번 육우데이 행사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육우데이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육우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