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덴마크 '달룸 대학'서 양돈 연수...다산 모돈 노하우 섭렵
선진, 덴마크 '달룸 대학'서 양돈 연수...다산 모돈 노하우 섭렵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6.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양관리 기술과 양돈 생산비 절감 노하우 습득, 선진 기술,노하우 몸소 체득
   
 

축산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직원들이 서계적 명성의 덴마크 달룸경영대학(Dalum Land brugsskole)에서 2주간의 단기 양돈 연수를 진행하며 선진 기술을 전수받았다.

달룸농업경영대학은 덴마크 최대의 농업전문학교로,축산 선진국 덴마크의 축산기술력을 뒷받침하는 농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선진 양돈BU와 선진브릿지랩, 양돈기술연구센터 등 관련 사업부문 임직원 14명으로 구성된 선진 양돈연수단은 다산 모돈 도입에 따른 사양관리 기술과 양돈 생산비 절감 시스템 구축에 대한 노하우 등을 전수받았다. 

1주 간의 양돈 기술이론교육후 2주차에 본격적으로 조를 나눠 실제 운영되고 있는 농장 5곳을방문해 이론교육에서 습득한 기술이 적용된 현장을 견학하며 배운 노하우를 몸소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과정에서 체득한 기술과 노하우, 벤치마킹한 선진국의 사례를바탕으로양돈농장의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토록 하겠다는 것이 이번 연수의 목표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선진 브릿지랩 권성균 원장은 “국내 축산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선진은 지속적인 양돈 생산성 강화를 위한 연구와 기술력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수 역시 그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