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최고가 농산물 한 눈에...선별.포장 요령 제시
가락시장 최고가 농산물 한 눈에...선별.포장 요령 제시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7.06.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문사,236쪽,3만원

 ‘우수 농산물 평가 가이드’ 발간...“최고가 갱신 거듭되길”

가락시장에서 최고 시세 농산물의 특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우수농산물 평가 가이드’ 북이 출간됐다.

이 책에는 사과, 배, 무, 배추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품목뿐 만 아니라 가지, 피망, 옥수수, 미나리, 한라봉 등도 포함됐다.

특히 ‘우수 농산물 평가 가이드’ 북은 지난 10여 년간 가락시장에서 최고 시세를 받아온 농산물에 대한 특징을 현장 경매사, 중도매인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묶어내 소비지의 현 농산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각 품목별 선별 및 포장 방법을 비롯해 등급 규격, 우수 농산물의 특징 등을 분석했으며 농자재 구입 비용, 물류비 등 농가 경영비를 분석해 예상 수취가격까지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제 2장에는 농산물 표준 거래 단위, 포장 치수 등 표준 규격을 게재했으며 제 3장은 농산물 가격 예측, 제 4장은 초기·중장기 농산물 수요와 공급을 전망했다.

또한 이 책은 농산물에 대한 현장과 이론을 종합적으로 묶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락시장 한국청과 도매법인에서 30년 가까지 근무한 오정수 상무이사와 일본에서 농업경제학을 전공한 윤석곤 남서울대 교수가 직접 집필했기 때문이다.

또한 각 품목 등급별 사진과 병해 또는 불량과 사진 등의 풍성한 사진 자료를 통해 생산농가의 이해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