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BT 융합사업 각광받는 동물용의료기기 현장
IT, BT 융합사업 각광받는 동물용의료기기 현장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6.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약품협회, (주)메안디노스틱서 자문위원회 개최

2013년 이후 매년 100% 성장세를 보이는 동물용의료기기 산업 현장에 한국동물약품협회 자문위원단이 방문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는 지난 8일, ㈜메디안디노스틱에서 이문한 자문위원장을 비롯, 협회 회장단 및 이・감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제2차 현장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문위원회는, 협회 및 기술연구원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동물용의료기기 업체인 ㈜메디안디노스틱 업체 소개로 진행됐다. 업무보고에 앞서 곽형근 회장은 “동물용의료기기 산업은 IT, BT 융합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산업으로서 2013년 이후 매년 100% 이상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내수보다 수출이 많은 수출효자 산업으로 향후 산업 발전 가능성은 매우 높다”며 산업발전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협회 주요업무보고에서 허주형 위원(한국동물병원협회장)은 농식품부의 수출전략형 반려동물용 질병진단 및 치료기술 개발과제와 관련해 현장 수요 및 시장성을 반영한 기술개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문위원들은 ㈜메디안디노스틱 제조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동물용진단키트 산업 발전 현장을 직접 볼 수 있어 감회가 매우 새롭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안디노스틱은 동물용진단키트 제조업을 허가받은 국내 최초 기업으로 돼지열병바이러스 항체검사 ELISA를 시초로 지금까지 10여종의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의 품목허가를 취득하고 동물진단 기술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진단 시약 제조의 전문 선도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