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판로확대, MD가 직접 도와드립니다”
“농식품 판로확대, MD가 직접 도와드립니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6.1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MD품평회 및 유통컨설팅 참가업체 모집

농업기술실용화재단(대표 류갑희)은 올 7월 14일 노보텔 엠버서더(수원) 호텔에서 개최되는 ‘농식품 판로확대를 위한 MD품평회 및 유통컨설팅’ 행사에 참가할 농식품산업체를 모집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농식품 분야 공공 R&D 성과를 이전 받아 해당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 또는 실용화재단 농촌현장 창업보육업체 등이다.

김용택 홍보실장은 “참여업체는 약 35개 내외이며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참가업체 모집 공고에 따라 신청하거나 유통마케팅 교육(농식품 판로확대를 위한 MD협상 실무과정)을 수료하면 된다”며 “모집 공고는 7월 3일까지 이며 선착순 10개 업체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통마케팅 교육은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김 실장은 또 “실용화재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농식품 분야 기술이전업체 및 창업보육업체 제품을 홍보하고 시장성을 검증, 판로확대를 통한 제품 인지도 향상 및 매출 증대의 기회를 마련해 주기위한 자리”라며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NS홈쇼핑, 티몬, 코오롱웰케어 등 분야별 대형 유통업체 현직 MD 10여명과 컨설턴트 5명이 참석, 1:1로 유통마케팅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참여한 업체들은 현직 MD를 통해 상품성 개선을 위한 조언뿐만 아니라 유통마케팅 컨설턴트로부터 상품의 특성에 맞는 핵심 유통경로 등 유통마케팅 전략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는 것.

또 행사장 내 상담 제품을 전시, 참석한 MD와 컨설턴트가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을 품평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사업공고’게시판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