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농산업 콜라보 수출상담회 성료
농산물․농산업 콜라보 수출상담회 성료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7.06.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F 2017, 농식품과 함께 농기계·사료 등 350여 업체 상담 

농산물과 농산업의 콜라보레이션(협업마케팅)을 위한 수출 상담회가 성황을 이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제2전시장)에서 국내 최대 규모 농산업 수출상담회인 ‘Buy Korean Food & Agriculture 2017, 이하 (BKF)’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올해 BKF에는 역대 최초로 우리 농식품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농기계, 사료, 농자재 등 농업연관산업 바이어를 한자리에 초청해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기존 BKF가 농식품 전문 바이어만을 초청했던 것과 달리, 이번 BKF는 국내 농산업을 대표하는 6개 기관*과 공동주관으로 농식품 수출 주력시장인 일본, 중국, 미국은 물론 신흥시장인 이란, 아르헨티나, 남아공 등 총 22개국 100여명의 해외 농산업바이어와 국내 253개 농산업 수출업체가 만났다. 이에 따라 2억 9200만 달러의 수출 상담과및 1억 5900만 달러의 계약추진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여인홍 aT 사장은 “우리 수출업체들이 해외의 우수 바이어를 만나고 농산업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수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농업연관산업 해외바이어를 초청한 다양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수출업체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