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 동정
6월 26일 동정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7.06.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화 국민의당 의원(광양·곡성·구례)은 최근 현행 TV방송을 통해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대부업광고와 관련, 대부업광고 총량규제의 근거규정을 마련하고, 대부업 방송광고의 과도한 노출로부터 이용자와 미성년자들을 보호하는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하 ‘대부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은 ‘쌀 정책 개선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운영한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TF는 새 정부의 쌀 관련 공약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중장기 쌀 산업 정책방향을 제시할 계획으로 운영 기간은 6월에서 8월까지 2개월이며, 주요 사업내용은 △새 정부 쌀 관련 공약 검토 △ 쌀 수급 및 가격 안정방안 모색 △ 중장기 쌀 산업 정책 방향 제시 등이다.

 

▲이대훈 농협금융대표, ‘행복이음패키지’ 추진 당부

이대훈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지난 16일 포항축산농협 주관 강연회에서 농협의 정체성을 담은 ‘행복이음패키지’ 상품과 ‘CS 3.0’추진을 통해 ‘포근하고 따뜻한 금융’을 펼칠 것을 제안했다.

이 대표는 “각종 재해와 농산물 소비부진 등으로 농촌에 어려움이 많고 금융업권의 변화와 경쟁도 심해져 농·축협 경영도 쉽지 않다”며 “이런 때일수록 농협만이 할 수 있는, 고객과 농업인을 위한 포근하고 따뜻한 금융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