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제2분기 임업인상 시상식 개최
산림조합, 제2분기 임업인상 시상식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6.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모델통한 일자리 창출과 임업분야 실질소득향상 기대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달 26일 2017년 제2분기 임업인상을 선정, 시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올 제2분기 임업인상 수상자로 경기 서울의 장훈, 이미영 부부 5부부를 선정했다.

장훈, 이미영 부부는 1992년부터 표고버섯 재배를 시작, 미얀마에 농산물 가공공장을 설립해 표고버섯 재배 및 기술을 보급했으며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생산한 표고버섯 종균을 미얀마에 첫 수출(한국 최초), 국내 임업발전 및 버섯산업의 해외수출 기반을 조성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 강원 춘천의 정삼영, 최은영 부부는 8ha 규모의 산양삼 재배기술을 개선해 고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및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적극적인 기부활동과 다양한 산양삼 관련 행사에 참여해 산양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충남 서산의 안창식, 허석례 부부는 조경수, 분화, 야생화 등 500여종 30만 본을 재배하고 있으며 분화재배를 이용한 신조경수 재배 농법으로 연간 2~3억 원의 고소득을 창출하고 25년 동안 습득한 조경수 재배 신기술을 지역 조경수 재배 임가에 전파,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전남 순천의 김건호, 김은영 부부는 현재 6ha 재배단지에 작약 외 6품목의 약초를 연간 18톤 정도 생산하고 있으며 약용작물 종묘대량생산기술, 연작장해해소방법, 염류집적해결방법, 친환경 재배기술등 약초재배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 보급, 임업인 소득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경남 남해의 이나미, 김용준 부부는 2007년 귀농해 황칠나무 2500주 식재를 시작으로 현재 15년생 성목 8000주와 황칠 나뭇잎과 가지를 활용한 황칠차, 엑기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황칠나무 재배기술을 임농가에 전수했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지속가능한 임업에 노력하는 우수 임업인을 발굴, 임업의 소득향상 모델을 제시하고 임업분야 일자리 창출과 임업인의 실질 소득향상을 위해 임업인상을 제정,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