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육우, "영양과 경제성으로 급식에 제격"
우리육우, "영양과 경제성으로 급식에 제격"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7.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트렌드에 꼭맞는 '우리 육우'...급식·외식 업계 매혹
   
 

'우리육우'가 급식·외식 관계자들과 소비자들에게 육우소비를 촉진을 위한 매력 어필에 나섰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가 6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우수급식〮외식산업전’에 육우의 우수성과 경제성을 알렸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박람회에서 단독부스를 마련하고 업계 관계자들과 참가자들이 직접 육우를 경험할 수 있게 등심구이 무료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육포, 곰탕과 같은 육우와 관련한 제품을 증정했다.

육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은 웰빙 먹거리이지만 가격이 부담되지 않아 ‘가성비’가 좋다. 육우는 급식 단가와 양질의 식사를 모두 생각해야 하는 단체 급식 관계자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대체제가 될 수 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육우 소비촉진의 방안으로 학교 급식 및 단체 급식 납품 활성화를 꼽았다. 2015년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체 급식 쇠고기 사용 실태는 한우 85%, 수입 10%, 육우 4%순으로 나타났다. 2년 후인 지금도 큰 폭의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단체 급식에서 육우 사용이 늘어난다면 전체적인 육우 소비량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는 영양과 경제의 측면에서 뛰어난 가성비 좋은 국내산 쇠고기인 만큼 학교 등 단체 급식에서 다른 쇠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자원이다”라며 “이후 육우가 국내산 소고기 시장의 한 축으로서 많은 소비자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게끔 판로 확보 및 소비진작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