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가업승계컨설팅 지원 확대
카길애그리퓨리나, 가업승계컨설팅 지원 확대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7.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업승계 전문 ㈜에프비솔루션즈과 업무협약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는 지속 가능한 축산을 위한 가업승계 솔루션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에프비솔루션즈(대표 김선화)와 가업승계 컨설팅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축산농가에게 가업승계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퓨리나 WSY2500 위너스클럽 특별 강연과 워크샵을 통해 고객들에 가업승계서비스가 제공되기 시작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내부 교육을 통해 가업승계 컨설팅 역량을 확보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기존에 진행하던 지역 2세 세미나, 사양기술 교육에서 한발 더 앞서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워크샵, 컨설팅과 내부교육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축산 선진국 사례에서 보면, 유럽의 우수 농가들은 가업농으로 3, 4대 축산 노하우를 통해 최고의 생산성을 만들어가고 있다. 미국의 경우 전체 6만7000여개 농장 중 98%가 가족 농장이며 성공적으로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축산 농가 현황으로 보면 양돈의 경우 37.9% 정도가 60대 이상으로 고령화됐고, 승계에 관한 준비나 계획이 없는 농가가 전체 50% 이상(양돈 52.8%, 전체 58.8%)을 차지함에 따라 앞으로 미래 축산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보균 대표는 “단순한 부의 승계가 아닌 사회적 자본의 승계를 통해서 축산이 가진 책임감과 사명감도 함께 잇는 아름다운 가업승계가 중요하다"면서 "지속 가능한 축산을 위한 노력의 한 축으로 축산농가들의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