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저탄소농축산물 인증취득 지원사업 모집
실용화재단, 저탄소농축산물 인증취득 지원사업 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8.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취득 사업 참여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는 온실가스저감 효과가 있는 저탄소농업기술을 적용, 생산된 우리 농산물의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로 2012년부터 시범사업을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본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저탄소 인증사업 참여농가로 선정된 농업경영체에게는 저탄소 인증 획득을 위한 컨설팅 및 인증심사 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인증 취득 후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용택 홍보실장은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친환경 인증(유기농·무농약)이나 GAP 농식품 국가인증을 사전 취득하고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 영농하고 있어야 한다”며 “저탄소 농업기술이란 농업 생산 전과정에 투입되는 비료, 농약, 농자재 및 에너지를 저감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환경친화적 영농방법 및 기술로 무경운 또는 부분경운, 녹비작물 재배, 경축순환형 농법, 목질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시설하우스 난방효율화(다겹보온커튼, 수막재배) 등이 있다”고 소개했다.

김 실장은 또 “저탄소농업기술을 적용한 농가는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농산물 생산성과 품질은 유지하면서 농자재 및 에너지 투입 최소화로 인한 경상비 및 노동력 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인증사업 참여 방법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서류를 다운받아 창업성장본부 기후변화대응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