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21~24일 을지연습 실시
농협중앙회, 21~24일 을지연습 실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8.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 위기 관리종합훈련인 '2017 을지연습'을 오는 21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24일까지 중앙본부와 지역본부에서 각각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3박 4일간 진행된다.

특히 전쟁 발생 시 군부식 공급, 수도권지역 시민부식 공급, 농축산물 유통통제 및 가격안정 대책 등의 주요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농협중앙회는 을지연습 기간 동안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효과적인 상황별 대처능력 숙달을 위해 전시 △주요 현안 과제 발표 및 토의 △도상훈련 △실제훈련 등 다양한 연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편 22일에는 이번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농협중앙회 본부(서울시 중구 새문안로 소재) 테러에 의한 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하여 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을지연습을 주관하고 있는 농협중앙회 비상계획국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비상대비 업무 및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증진과 안보의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