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숙성육의 지혜모아...'숙성, 고기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출간
올바른 숙성육의 지혜모아...'숙성, 고기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출간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8.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세대 식육마케터 김태경 박사가 숙성육에 대한 입문서를 출간해 화제다.

농업·축산·식품·유통분야 민간경제연구소인 농축식품유통경제연구소가 운영하는 출판사 ‘팜커뮤니케이션’은 고기 숙성기술 입문서인 “숙성, 고기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을 출간했다.

육류유통분야 전문 마케터로 오랫동안 일해 온 김태경 박사의 첫 책으로 최근 트렌드인 고기의 숙성 방법과 이론 등을 자세히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은 30여 년 간 식육유통현장에서 마케터로써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저자인 김태경 박사는 "최근 2~3년 간 숙성육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숙성은 물론, 고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돼 책을 준비하게 됐다"며 출판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외식업계와 육가공업체들이 좀 더 차별화되고 가치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학의 육가공학 이론서에는 고기의 가치를 높이거나 차별화를 위한 내용이 아니라 도축 후 일어나는 현상을 설명할 뿐, 숙성을 통해 고기를 차별화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이나 기술 등이 친절히 기록돼 있지 않다.

'숙성, 고기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은 김태경 박사의 식육유통 현장 경험과 서동한우와 만덕식당 등 쇠고기와 돼지고기 숙성육 전문점에서 터득한 실용기술을 국내외 여러 문헌과 함께 체계화 하고자 노력한 산물이다.

추천의 글을 통해 박찬일 광화문국방 주방장은 "숙성시키고 싶어도 기술을 몰라 헤매던 많은 업주들, 요리사들에게 바이블이 될 책이다"며 극찬을 보냈다.

김태경 박사는 "이 책은 숙성육의 기초를 정리한 입문서와 같다"며 "앞으로 숙성의 수율 관리를 통한 경제성 향상과 차별화 된 숙성 연구가 후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