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이력제로 축산물 안심하고 구매하세요"...축평원 대형마트 홍보 나서
"축산물이력제로 축산물 안심하고 구매하세요"...축평원 대형마트 홍보 나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8.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2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홈플러스 유성점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축산물이력제 홍보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축평원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함께 참여해 축산 코너를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산 소・돼지고기에 대한 축산물이력제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소개했다.

축평원은 대형마트 소비자들에게 축산물이력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이력정보 조회 서비스를 시연하고, 축산물 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더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현장을 찾은 한 소비자는 “고기 살 때 마다 이력번호를 보긴 했지만 이렇게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는 건 처음 알았다”며 “아기 이유식을 만들다 보니 식품 안전이나 먹거리 정보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앞으로 축산물이력제 덕분에 더 안심하고 우리 축산물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축평원 관계자는 “축산물이력제를 통해 국내산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더욱 철저히 관리해 우리 국민들께 더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