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관리원,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2차 교육 실시
축산환경관리원,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2차 교육 실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09.0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장원경)은 축산농가의 악취저감 등 환경개선 현장 컨설팅을 담당하는 전문컨설턴트(약 30명)을 양성하기 위해 축산·환경 관련 학과·대학원 졸업자 및 관련 업무 종사자를 선정하여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관리원은 지난 7월 28일 기초교육 및 심화교육을 이수한 농·축협, 가축분뇨 자원화시설 종사자 등 총 50명의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를 양성한 바 있다.

이번 기초교육은 1차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축산환경에 관한 기본 소양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기초교육을 이수하거나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야 심화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내용은 이론과정 및 실습과정으로 구성하고, 이론과정은 가축분뇨 적정처리, 악취저감, 정책방향 등 총 16개 과목을,  현장교육은 '자연순환과 고품질 액비생산'에 관해 남원 에코바이오 영농조합법인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박치호 기술지원부장은 “앞으로 컨설팅을 통한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적인 컨설턴트의 소양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런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데  이번 교육의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신청은 축산환경관리원 홈페이지 상단 e-정보관(교육)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9월 6일(수), 18시까지 kynam@ilem.or.kr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술지원부(042-822-98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