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국내 최초 돈혈 활용제품 판매 개시
팜스코, 국내 최초 돈혈 활용제품 판매 개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7.09.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포크 속풀이 선지묵’ 신제품 출시

국내 최초로 돈혈을 활용한 선지묵이 제품으로 출시됐다.

팜스코 신선식품사업본부는 최근 버려지는 자원인 ‘돈혈’를 활용한 제품인 ‘하이포크 속풀이 선지묵’을 개발 판매한다고 밝혔다.

돼지 선지의 국가 공인인증기관 영양소 분석 결과를 보면,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단백질, 칼슘, 칼륨, 철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되는 영양 성분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팜스코는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해 돈혈의 채혈 단계부터, 교반, 자숙, 포장 등의 단계를 매우 위생적으로 관리하고자 HACCP 인증 가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기존의 비위생적인 유통 방식을 전면 보완하고자 생산 공정의 특허 인증을 통해 두부와 같이 ‘묵’ 형태로의 ‘하이포크 선지묵’을 개발했다. 우수한 위생 공정과 열처리 시스템으로 유통기한을 15일까지 늘렸으며 ‘하이포크 선지묵’은 뜨거운 물에 데쳐 묵 형태로 즐기거나 해장에 효과 만점인 선지 해장국으로 즐길 수도 있어 여러 업체에서 이미 많은 관심과 함께 러브콜을 보내오고 있다.

‘하이포크 선지묵’은 제품 규격을 각 3Kg, 500g으로 구분해 사용처 상황에 맞도록 편리성을 고려했는데 3Kg제품은 외식 사업체(프랜차이즈), 학교나 병원, 산업체 등의 급식 운영체, 식당 등의 대량 사용처에서 사용하고, 500g은 유통업체, 온라인사업체, 정육점, 일반가정 등에서 손쉽게 구매해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