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사료용옥수수 ‘광평옥’ 종자 생산에 박차
국산 사료용옥수수 ‘광평옥’ 종자 생산에 박차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9.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생산량 많고 재해에 강한 ‘광평옥’ 종자공급
▲(왼쪽부터) 건조 중인 ‘광평옥’ / 생육이 활발환 ‘광평옥’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2018년에 재배할 사료용 옥수수 ‘광평옥’ 보급종 종자를 공급하기 위해 종자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실용화재단은 올해 파종기에 심한 가뭄과 종자 결실기에 잦은 비가 왔지만 관수작업 및 병해충 관리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안정적으로 종자를 생산하고 있다.

강신호 종자사업팀장은 “국산 사료용 옥수수 ‘광평옥’은 생산량이 많고 쓰러짐에도 강할 뿐 아니라 특히 남부지역 옥수수 재배 시 가장 문제가 되는 검은줄오갈병(흑조위축병)에도 강한 품종”이라며 “광평옥은 수확기 늦게까지 푸른 잎이 유지되는 후기녹체성이 우수해 재배 농가 선호도가 높고 수입종 사료용 옥수수에 비해 가격도 20∼40%정도 저렴하다”고 평가했다.

재단에 따르면 종자가 필요한 농가는 전국 농·축협 등을 통해 10월말까지 신청하면 2018년 3월 중에 종자를 받아 볼 수 있다.

방창석 종자사업본부장은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단위면적당 수량이 많고 가격도 저렴한 국산 사료용 옥수수의 재배 면적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료용 옥수수 종자 자급률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 본부장은 또 “시장 확대에 맞춘 안정적 종자보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