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축단협 회장에 문정진 토종닭협회장 당선
신임 축단협 회장에 문정진 토종닭협회장 당선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7.10.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실함, 강한 추진력’으로 문제 해결 총력

제6대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에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이 당선됐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지난 10월 16일 서울 서초구 소재 제2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17년 제5차 대표자회의를 개최하고 신임회장 선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신임회장 선거는 전 이병규 협의회장이 소속단체(대한한돈협회 회장)의 임기 만료가 다가옴에 따라 지난 9월 19일 대표자 회의에서 새 회장을 선임하기로 의결한 바, 이번에 잔여임기를 할 신임회장 선거를 진행했다. 이번 회장 임기는 전임회장 잔여임기로 내년 3월까지다.

문정진 신임회장은 축단협회장의 공약으로 △축산조직 응집력 결속 강화 △축산물위생관리법 등의 농식품부로 업무 일원화 △각 축종 별 현안 해결 △축산회관의 세종시대 성공 이전 △농림축산식품부 내축산실 설치 △축산단체 컨트롤 타워 역할 확충을 내새웠다.

 

[당선소감 인터뷰] 문정진 신임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축산업의 밝은 미래 꿈꾼다

“부담감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새로운 시작점에 섰습니다.”

문정진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은 위 인사말을 시작으로 우리 농축산업의 현 주소는 풍전등화와 같다고 현재의 축산산업을 진단했다.

문정진 회장은 “국민들에게 양질의 단백질원을 공급하기 위해 우리는 최선을 다해왔지만 점차 높아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해 안티 축산 등 축산을 외면하는 국민들이 생겨나고 이원화된 정부 행정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무허가 축사, AI, 구제역 김영란법, 줄어가는 우유소비, 가축분뇨 등 대책 마련 등 산적한 문제들에 대한 강력한 대책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그동안 문 회장의 장점인 성실함과 강한 추진력으로 모든 문제 해결을 위해 책상에서가 아닌 역동적으로 움직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각 단체의 현안문제에 귀 기울이고 어려움에 함께 동참하며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단체장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해 각 단체의 소통과 연합을 위해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문 회장은 “농축산업 생산액의 43%를 차지하는 축산업이 이제는 제 가치를 인정받을 때”라며 “그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각 단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며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을 의심치 않고 축산업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후회 없는 시간들이 될 것을 약속해 보다 진취적인 축산단체협의회가 될 것을 다짐한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