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식품·외식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대상에 충남대 조경-김가은팀 수상
제1회 식품·외식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대상에 충남대 조경-김가은팀 수상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7.11.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 활용 대학생 식품·외식산업 논문 경진 대회(이하 논문경진대회)’에서 ‘팽이버섯 분말 첨가가 인산염 무첨가 저염 닭가슴살 소시지 품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결과를 발표한 충남대학교 동물자원생명과학과 조경-김가은팀이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제1회 논문경진대회 시상식을 지난 3일 개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4편의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식품외식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배경으로 청년층의 관심을 높여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식품·외식산업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aT는 지난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5개월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논문을 공모, 총 25편의 논문이 접수해 ‘유효심사 → 예비심사 → 본선심사 → 발표심사’ 4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쳤다. 마지막 단계인 발표심사는 본선심사를 통과한 8개 팀이 참가해 심사위원 앞에서 직접 프리젠테이션 하며, 심사위원의 질의에 즉석에서 답변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한편, 대회장에는 학과 동기들도 응원을 하며 참여하는 등 열기 또한 뜨거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우수상은 우송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김두기, 충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전민지-박지연-조영인팀,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서한다솔-김민영팀 등 3팀이, 장려상은 서울대학교 농업자원경제학과 김재현-원재혁팀, 충남대학교 식품공학과 신동호-최성준-이승섭-이현열팀, 차의과학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권혁준-이충혁-안은지-임진유팀, 경상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 허경도-성현우-송홍구-박시현팀 등 4팀이 각각 수상했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속 성장세에 있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대학생의 관심을 높이고 식품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취업과 연계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논문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