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서 하림 정읍공장 최우수 도계장 선정
‘2017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서 하림 정읍공장 최우수 도계장 선정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11.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대표이사 이문용)이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용 적정성 조사·평가 결과 최우수 도계장으로 선정돼 하림의 닭고기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공식적으로 한 번 더 입증됐다.

지난달 28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열린 ‘2017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에서 ㈜하림 정읍공장이 도계장 부문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이번 도축장·집유장은 포유류(소, 돼지, 염소) 79곳, 가금류(닭, 오리) 49곳, 집유장 63곳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용 수준 적정 평가를 실시해 선정했다.

베스트 도축장 선정은 검역검사본부와 지자체공무원, 소비자단체 평가자, HACCP과 축산물 전문가로 구성된 1차 평가위원들이 상위 15% 우수작업장 후보를 뽑아 이뤄졌으며, 2차 평가는 소비자단체 평가위원으로만 구성해 소비자중심의 도축장 운영여부를 평가한 것이다.

㈜하림 정읍공장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생산시스템을 도입한 공장으로 자동포획시스템과 CO2 가스실신 도계방식을 채택해 닭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도계장으로 닭고기를 공기로 냉각하는 ‘풀 에어칠링시스템(Full Air Chilling System)’과 저온유통체계(Cold Chain System) 구축·적용 및 수의사 자격을 가진 검사원을 도계라인에 배치하는 등 품질, 위생, 신선도를 높이기 위한 생산 공정을 추가로 도입한 부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는 도계장이다.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보다 완벽한 HACCP 체인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