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산물물류센터, 판매활성화 워크숍
광주농산물물류센터, 판매활성화 워크숍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11.3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광주농산물물류센터(센터장 정구영)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무주덕유산 리조트에서 제주를 포함한 호남지역 농협하나로마트 점장, 농산팀장, 각 지역농협 조합공동사업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판매활성화 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자들은 시군 연합사업단과 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 규모화된 농산물을 농협 하나로마트 등 계통매장에 통합구매를 통하여 농산물 수취가격 지지와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상호 노력방향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광주농산물물류센터는 광주를 비롯한 전남·북권역과 제주권역 180여개 농협 하나로마트에 우수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365일 공급하고 있으며 우수농산물 육성 및 판매처 발굴 등 호남권 농산물 산지 집하거점센터로서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관내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회송차량을 이용한 산지출하 농산물에 대하여 순회수집으로 농가들의 물류비 절감에 앞장서고 있으며 향후에도 물량조달, 가격경쟁력, 안정성 관리 등 최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효과적인 배송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정구영 센터장은 “산지와 소비지의 농산물 수급 담당자들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판매농협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