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돼지고기 품질 우수성 인정받아
도드람 돼지고기 품질 우수성 인정받아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7.11.3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대통령상 등 휩쓸어
‘제15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기 여주 길목농장의 남상현 씨(좌측 첫번째) 등 5명의 도드람 조합원들이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도드람(조합장 이영규)이 지난 29일 세종시 소재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진행된 ‘제 15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식에서 도드람 조합원 5명이 한돈 부문 대통령상 및 우수상, 장려상 등을 휩쓸며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도드람 조합원 농가인 경기 여주 길목농장의 남상현씨가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어 충남 공주 금강축산의 송일환씨, 충남 홍성 성지농장의 노완모씨가 우수상을 받았으며, 경기 여주 현구농장의 김현민씨와 전남 무안 내화축산을 운영하는 정태면씨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도드람은 수상자를 다수 배출한 비결로 체계적인 양돈 사양관리 기술지원을 꼽았다. 도드람은 조합원 농가의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전문 컨설턴트를 전국 배치해 체계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하며, 또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산성적과 출하량 등을 분석해 생산비 절감과 출하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영규 조합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수상자를 다수 배출하며 도드람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조합원 농가들이 우수 축산물을 생산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고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도드람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