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가 선물하는 모든 것…이욱정PD의 요리인류 '치킨'
닭고기가 선물하는 모든 것…이욱정PD의 요리인류 '치킨'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12.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TV 이욱정 PD의 요리 탐험기가 담긴 신작 다큐멘터리 '요리인류'에서 치킨과 세계 닭고기 요리에 대한 5개월 여정이 지난 2일 전파를 탔다.

지난 2일 방영된 1부 '요리인류 치킨'은  '세상의 식탁을 바꾼 새, 닭'이라는 주제로 인류를 매혹시킨 닭의 근원적 모습과 전세계로 뻗쳐간 놀라운 여정들을 소개했다. 바다를 건너 미국이라는 신대륙에 도착한 닭은 화려한 깃털로 미국인을 사로잡아 프라이드 치킨으로 흑백 통합을 이룬 과정들도 공개됐다.  

9일 방영될 2부 '궁극의 치킨'에서는 닭의 조상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를 들어보고 작은 공간에서 많은 개체를 길러 고급 단백질을 제공하는 식재료, 닭에 대한 창의적인 요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대 로마시대부터 척박한 모로코의 사막에 이르기까지 세상 모든 닭 요리를 접하는 영상들은 닭 매니아들로부터 많은 호기심과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치킨요리 뒤에 가려진 한국의 닭 요리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궁중 보양식부터 닭 모래집, 닭발 등 특별 부위와 함께 외국 셰프들의 평가도 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국내 닭 요리와 닭고기의 우수성이 알려질 계획이며 2부 방송은 오는 9일 오후 9시 20분부터 KBS 1TV에서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