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종합정보 사이트 ‘더술닷컴’ 오픈
우리술 종합정보 사이트 ‘더술닷컴’ 오픈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7.12.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주 지원사업 확인…사이트 링크로 손쉽게 구입

우리술 종합정보 사이트 ‘더술닷컴(www.thesool.com)’이 오픈됐다.

‘더술닷컴’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전통주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내 다양한 우리술 정보를 담은 홈페이지이다.

더술닷컴에서는 전통주 갤러리, 찾아가는 양조장, 우리술 품평회 등 농식품부와 aT에서 지원하는 전통주 주요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통주 최신 이슈 및 동향정보와 우리술 카드뉴스, 한컷 만화 등 전통주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홈페이지 메뉴를 살펴보면, ‘전통주 갤러리’에서는 최신 갤러리 소식과 함께 이달의 시음주를 소개하고, ‘찾아가는 양조장’에서는 전국 30개 양조장의 정보를 지역별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 양조장 기본 정보와 함께 주요제품, 체험 프로그램, 관광 및 숙박 정보, 탐방후기 등이 제공된다.

‘우리술 품평회’에서는 수상 제품들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으며,‘우리술 찾기’에서는 탁주, 약주, 증류주, 과실주 등 전국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술에 대한 종합 정보를 쉽게 검색해 볼 수 있다.

‘전통주 판매처’에서는 온·오프라인 전통주 판매처와 전통주점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온라인 통신 판매가 허용되면서 크게 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채널과 사이트 링크를 제공하여 전통주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사이트로 접속해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