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협회, “식품안전개선대책 달걀생산 규제 일색” 철회 요구
양계협회, “식품안전개선대책 달걀생산 규제 일색” 철회 요구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1.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란일자 표기,세계 유례 없어

살충제 성분 사용 무관

구랍 27일 정부가 발표한 ‘식품안전개선종합대책’에 대해 대한양계협회가 '탁상행정의 표본'이라며 적폐 대상이라고 규정했다.

대한양계협회(회장 이홍재)는 구랍 28일 성명서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달걀 공급을 위한 길이라면 기꺼이 받아들이지만 이번 발표된 달걀 안전관리 대책은 소비자 혼란만을 가중시키므로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산란일자 표기를 시행하고 있는 국가는 없다. 양계협회는 식품안전에 많은 비용을 할애하는 유수의 선진국들이 왜 산란일자 표기를 의무화하지 않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 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대한양계협회 관계자는 “산란일자 표기보다 더 명확한 유통기한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해 달걀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며 “살충제 문제로 몇몇의 일부 농장의 문제가 불거져 농가들은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지만 정부는 규제로만 컨트롤하려는 편의주의적 발상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다양한 경로로 정부에 개선 요청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고 일방통행식 탁상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게 양계협회 입장이다.

대한양계협회는 정부 정책 수정을 요구하며 △생산부터 소비까지 신선도 유지를 위한 콜드체인시스템(냉장유통방식) 확보 △유통기한 표기 △산란일자표기 이후 생산비 및 달걀가격 상승에 따른 자급률 하락 대책 △산란일자표기 시행 전 연구 분석 △계란유통센터(GP) 의무화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