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신년사] 이재용 한국종축개량협회장
[2018년 신년사] 이재용 한국종축개량협회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8.01.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국내 축산여건은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예견됩니다.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인한 한우고기 소비위축, 환경 규제강화, FTA 발효 등 우리는 입체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좌절하지 마시고 그동안 어려움을 극복해 낼 수 있었던 지혜를 모아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개방화 시대에서 축산 선진국은 우수 유전자 보호 및 품종개량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도 가축개량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통해 국제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본회는 ‘종축개량컨설팅사업단’을 운영해 혈통자료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1:1 맞춤형 농가컨설팅 실시를 통해 대농가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한우계획교배앱, 한우개량정보조회앱, 젖소개량정보조회서비스앱, 태블릿 PC를 도입한 선형심사 실시 등 다양한 앱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개량정보를 신속하게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축 개량사업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년에도 개량에 매진,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축산업 기반을 만드는데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