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원조 히트 상품 업그레이드=‘형만 한 아우’ 신제품 인기
[기획] 원조 히트 상품 업그레이드=‘형만 한 아우’ 신제품 인기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8.01.19 11: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속 제품, 원조 인기에 뜨거운 관심…‘시너지 효과’ 뚜렷

이색 콜라보, 독특한 맛·비주얼…젊은 층 감성 공략

식음료업계가 히트 제품의 후속작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후속 제품들은 원조의 인기에 힘 입어 출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을 뿐 아니라, 기존 제품까지 함께 조명되면서 시너지 효과도 누리고 있다. 색다른 제품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나 원조와는 또 다른 맛과 비주얼을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를 공략해 SNS 바이럴 효과까지 극대화하고 원조를 넘어서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이들 제품을 살펴봤다.

# 초코 바나나킥 그대로 재현 ‘초코 바나나킥 우유’

유제품 기업 푸르밀은 지난 해 선보였던 ‘바나나킥 우유’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후속작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1년 만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나나킥 및 코코아 분말을 첨가해 인기 스낵 초코 바나나킥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달콤하고 진한 초코 향과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맛은 물론 패키지에도 초코 바나나킥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친숙한 우유팩 형태로 편의성까지 높였다.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출시와 동시에 달콤한 디저트 음료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기존 바나나킥 우유를 사랑해주신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드리고자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편의점에도 입점해 젊은층에게도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에 맞춰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감자칩에 달콤함까지 ‘허니버터칩 메이플시럽’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 두 번째 제품인 ‘허니버터칩 메이플시럽’을 선보이고 있다. ‘단짠’ 열풍으로 품귀 현상을 빚었던 기존 제품에 이어 3년여 만에 낸 신제품으로, 디저트나 음료 등에 활용되던 메이플시럽을 처음으로 감자칩에 사용했다. 메이플시럽은 단풍나무 수액을 정제한 당 원료를 사용해 설탕보다 칼로리는 낮고 단맛은 더 진한 것이 특징이다. 해태제과는 향이 강한 메이플시럽과 감자가 어우러진 맛을 내기 위해 일반 제품보다 10배 이상 많은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 핑크빛 하트 모양 젤리 ‘마이구미 복숭아’

오리온은 최근 식음료업계에 복숭아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는 점에 착안해 ‘마이구미 복숭아’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원물 기준 50%에 달하는 복숭아과즙이 들어 있어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에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핑크빛 하트 모양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 고소하게 매운 ‘까르보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 누적 판매 10억 개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매운맛과 함께 모짜렐라치즈 분말, 크림맛 분말, 파슬리 가루 등의 분말 스프를 추가해 크림 파스타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맵기는 치즈불닭볶음면 수준으로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3월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며, 기존의 검고 붉은 패키지 대신 분홍색 포장을 적용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인 2018-02-01 19:08:10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