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환 연간 700만개 유통…30%는 재사용
화환 연간 700만개 유통…30%는 재사용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2.01.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재사용 화환 근절 대책 발표

경조사에 연간 사용되는 화환이 700만개 7000억원 어치가 유통되고 있지만 이중 20~30%는 꽃만 보충해 재사용되거나 중국산 인조 꽃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이러한 재사용화환과 인조꽃 화환의 근절을 위해 건전화환문화 조성 및 신화환 소배촉진 대책을 마련하고 정부부처부터 앞장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지난 6일 개최된 제103차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건전 화환문화 조성 및 신화환 소비촉진 대책’을 보고했다.
신화환은 실용적이고 저렴한 1단 형태의 화환으로 지난해 6월에 새로이 개발된 모델 정부는 신화환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와 유관기관이 신화환 사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화환 생산․유통․소비 주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결의대회 추진 및 홍보를 강화하고 교육과학기술부에 국공립대학병원 등 공공기관의 장례식장부터 화환의 반출을 차단할 수 있도록 화환 파쇄기 설치 및 운영 권고키로 했다.
고용노동부에는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화환의 수거․폐기를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단체에 대하여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검토를 요청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화환도 제도적으로 표시․광고 대상으로 지정해 부당거래시 규제 가능성 여부 검토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