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공모가 4500원 확정…총 45억 유입될 듯
아시아종묘 공모가 4500원 확정…총 45억 유입될 듯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8.02.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마케팅 역량 집중…국가별 맞춤 판매 전략 강구

 

고품질 종자 개발 생산 업체인 아시아종묘(대표 류경오)의 공모가가 4500원으로 확정됐다.

이에 총 45억원의 자금이 이번 공모를 통해 유입될 예정이다. 확보되는 자금은 설비 및 연구 개발 투자, 신제품 마케팅 활동, 중국 및 미국 현지 법인 등의 해외 시장 진출 자금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아시아종묘는 2004년 설립된 이래, 작물 및 품종 수와 품종보호등록 건수를 국내 최다 수준으로 확보하며 국내 대표 종자기업으로 성장했다. 유전자원 수집을 통해 독보적인 품종 육성 등 뛰어난 육종 기술력을 지니고 있으며, 국가 주도 종자개발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하며 연구개발력 및 수출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회사는 향후 전문농가 및 육묘장, 농협, 대형유통업체, 유통상인 등 채널 확장에 나서고, 신품종 적응성재배 역량 강화, 지역별 마케팅 전략 시행 및 유통 시장 개발 등으로 마케팅 역량을 성장 시킬 계획이다. 특히 지속적인 현지화를 통한 국가별 맞춤 품종 판매 전략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매진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아시아종묘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0.0%20만주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다. 같은 달 12일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