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선물은 '한우문화세트'로…한우자조금, 이색 설 선물세트 출시
이번 설 선물은 '한우문화세트'로…한우자조금, 이색 설 선물세트 출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02.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고유의 전통의 맛과 멋 선물세트

한우자조금, 한우와 전통주-전통공연 결합

9만9000원 복합문화세트 한정 출시

한우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이색적인 설 선물세트를 내놔 주목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개정된 부정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에 맞춰 한우 할인 기획세트에 전통주와 정동극장의 전통공연을 결합한 이색 설 선물세트를 9만9000원에 선보인다.

한우자조금은 이를 위해 지난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동극장에서 한국전통주진흥협회(회장 김홍우), (재)정동극장(극장장 손상원)과 함께 ‘전통문화와 한우산업의 공동 마케팅’을 골자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우리 전통의 맛과 멋을 결합한 다양한 형태의 상품 기획을 통해 한우 및 전통주 소비 촉진과 전통 공연 문화 활성화에 공동으로 나서기로 한 것.

이번 상품 기획은 한국을 상징하는 대표 먹거리인 한우에 우리 고유의 술 전통주, 여기에 우리의 전통 공연 문화가 결합된 복합문화상품형태로 설날 명절선물 시즌을 겨냥해 사전 접수에 한해 1000세트 한정 판매된다.

한우 복합문화선물세트는 1+등급 기준, 한우 불고기, 국거리, 사태 각 500g, 총 1,5Kg 한우세트에 한우에 어울리는 약주, 과실주, 증류주 형태의 전통주세트와 정동극장의 <궁:장녹수전> 공연 티켓 2매가 포함된 총 20만원 상당의 구성품으로 이뤄졌다.

이와 별도로 한우자조금은 1+등급 한우 불고기와 국거리, 사태 각 500g으로 구성된 한우 실속세트와 등심 1kg과 불고기, 국거리용 정육 500g으로 구성된 한우 명품세트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가격 대비 30-50% 할인된 가격인 5만원과 9만원에 각각 판매할 예정이다.

한우 복합문화선물세트는 한국전통주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우리술방(www. Woorisoolbang.com)’을 통해 판매하며, 그 밖의 한우 기획선물세트는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우 114(www.hanwoo114.com)을 통해 사전 주문 형태로 판매된다.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최근 수입육의 범람으로 많은 한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과 공동 상품 기획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한우산업에도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한우소비 확대를 위해 다음달 8일부터 14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및 유통업체와 공동으로 할인행사를 마련한다. 또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가격대비 30-50% 저렴한 가격에 우리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한우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우 1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