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농산물 인터넷 판매 위한 교육 실시
전남농기원, 농산물 인터넷 판매 위한 교육 실시
  • 배민수 기자
  • 승인 2012.0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지니스 리더양성·벤치마킹 기회 제공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민수)은 새로운 유통채널에서 돈을 벌수 있는 농업인들의 경영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e-비즈니스 리더양성 심화과정 수강신청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본 과정은 비전수립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능력을 배우게 되며 참여 희망 농가는 농업기술원이나 해당지역 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리더양성 심화과정은 기존의 정보화기술 습득의 강의 교육에서 벗어나 시장과 고객을 세분화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단계별 기술들을 습득하기 위해 약 23일간 실시한다.
수강생에게는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농장코칭, e-비즈니스 성공 농가의 경영전략, 대도시 소비자의 구매성향 탐색의 벤치마킹 기회가 제공된다.
수강 신청자격은 홈페이지(Shopping-Mall), 블로그(Blog), 카페(Cafe)등을 운영하고 최근 3년간 정보화 교육 160시간 이상을 수강해 전자상거래를 실시하고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기술센터 추천 농업인이다.
최종 합격자는 신청서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운영실태, 정보화능력, 정보화 관련 교육시간 이수, 농장 홍보안 등을 고려해 선정한(심사표 참조)후 개별 통보한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식품경영연구소 정경주 소장은 “새로운 유통시장에 전남 농업인들이 사이버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CEO 육성에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