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호텔 통해 한식메뉴 보급 추진
중국호텔 통해 한식메뉴 보급 추진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01.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ㆍaT,중국메리어트호텔 MOU

한식이 중국 메리어트호텔그룹을 통해 중국 현지 조리교육 및 한식메뉴 보급 확대에 나선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메리어트호텔그룹 중국지역본부(홍콩 포함 54개 호텔)와 협력해 한식 교육 및 메뉴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aT는 이를 위해  10일 중국 르네상스호텔에서 메리어트그룹 중국본부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aT는 한식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한국인 셰프를 중국으로 파견, 중국의 호텔 셰프를 대상으로 한식 조리실습교육을 지원하고, 호텔 내에 한식메뉴를 고정 입점시킬 계획이다. 농식품부와 aT는 한식세계화를 위해 작년부터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메리어트 호텔그룹과 접촉해 왔다.
메리어트호텔그룹은 전세계 4위의 호텔그룹으로 메리어트, JW메리어트, 리츠칼튼, 르네상스 등의 13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70여개국 330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세계 특급호텔에 한식메뉴가 확산되면 그만큼 한식의 인지도나 선호도도 상승하게 될 것”이라며 “한식세계화를 위해서는 현지 조리사에게 한식조리법을 지속 가르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향후 중국뿐 아니라 아시아, 유럽 등 각 지역 호텔에서도 한식 교육 및 한식 메뉴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