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남지역 폭설(한파)피해 현장 방문
농협, 전남지역 폭설(한파)피해 현장 방문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2.1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찬형 회원종합지원본부장, 전남 피해현장 찾아 피해현황 점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유찬형 회원종합지원본부장은 13일 전남지역 폭설(한파) 피해현장을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면서 피해를 입어 애타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협의 지원 대책을 신속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지역은 이례적인 폭설 및 한파로 인해 수확기를 맞은 겨울배추 농가에 큰 피해가 발생하는 등 피해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유찬형 농협중앙회 회원종합지원본부장은 이례적인 폭설 및 한파로 인해 어렵게 키워낸 겨울배추 피해가 농업인들에게 커다란 상실감을 안겼다농업인들의 아픔을 함께 하는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범농협적으로 농가피해복구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농협은 이번 폭설과 한파로 인한 피해지역 복구지원을 위해 피해농업인에 대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자체 및 행정기관과 상호협력하에 지역조합을 통해서 피해농가 복구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농협이 마련한 폭설피해지역 지원대책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농가에 대한 재해보험금 신속 지급 농업용기자재(하우스용필름 및 농업용 파이프) 할인 공급 계약재배농가 출하 불능분

위약금 면제 및 채소수급안정자금 상환기한 연장 지원 살균제·영양제·생육 촉진제 지원 각종 금융지원(·축협 및 농협은행을 통한 대출자금 지원 및 기존 대출 만기연장, 이자·할부상환금 유예 )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