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농식품 바이어, 평창으로
전 세계 농식품 바이어, 평창으로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8.02.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올림픽 연계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평창 올림픽과 연계한 농식품 수출 상담회가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식품 수출상담회인 ‘Buy Korean Food 2018, 이하 BKF 2018)가 지난 22, 23일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BKF1:1 수출 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세미나, 한국 농식품 제품 쇼케이스, 평창 올림픽 및 K-FOOD Plaza 참관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1:1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인도, 베트남 등 20개국 해외 농식품바이어 74명과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 186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월 평균 800만 개의 쿠킹박스를 미국 가정에 배달하고 있는 대표적 온라인 DIY식품기업인 ‘BLUE APRON’ 등 바이어도 참석해 신규시장 개척에 나섰다.

또한 농식품 수출 유망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의 현지시장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정보 세미나를 개최, 중소수출업체의 신규시장 진출 진입장벽 해소를 위한 컨설팅도 함께 열렸다.

상담회장에는 농식품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제품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국내 수출 업체들의 애로 해소를 위한 컨설팅관도 운영됐다.

특히 23일에는 18개국 57명의 바이어가 프리스타일 스키, 컬링 등 평창올림픽 경기관람과 함께 K-Food Plaza를 방문, 평창올림픽 홍보 및 농식품 제품 시식회를 함께 진행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BKF를 통해 농식품업계에 종사하는 우리 수출업체에게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수출시장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바이어에게는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 및 다양성을 소개해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