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7일,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순회 설명회
21~27일,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순회 설명회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2.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ha이상 들녘에서 25인 이상 농업인 참여 대상

50ha이상 들녘에서 25인 이상의 농업인이 참여해, 벼 육묘에서 수확까지 생산과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법인 등을 지원하는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순회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대전, 광주, 대구에서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21일 대전 KT인재개발원,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7일 대구 프린스호텔에서 각각 열리는데 쌀 산업 분야 공동농업경영에 관심 있는 농업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컨설턴트 등이 참석 대상이다.

이번 행사는 내년도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신청 등 올 들녘경영체육성의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공동농업경영에 대한 일선 현장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들녘경영체육성사업은 벼 육묘에서 수확까지 생산과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법인 등에 교육·컨설팅, 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동농업경영 계획, 농자재 공동구매, 효율적인 농기계 이용을 통해 생산비 절감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실태조사 결과 들녘경영체 347개소 운영 중, 전국 논벼 재배농가의 직접생산비 대비 들녘경영체의 직접 생산비 절감율이 16.0%나 나타난 것으로 나타났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쌀 산업 여건변화에 대응, 규모화·조직화된 들녘경영체가 적극적인 논 타작물재배지원사업참여해 쌀 수급안정에 기여하고, 농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이끌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내년도 들녘경영체육성사업 신청 등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은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산업과(044-201-18378) 또는 시·군 쌀 산업 담당부서에 문의해 안내를 받아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