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기획] 유통업계 ‘츄잉 푸드’ 열풍
[식음료 기획] 유통업계 ‘츄잉 푸드’ 열풍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8.03.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공차코리아 ’딸기 쥬얼리 밀크티’, 커피빈 ’커피빈 커피젤리’,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구미젤리 사과맛’, 던킨도너츠 ‘쿠앤크초코’
(왼쪽부터) 공차코리아 ’딸기 쥬얼리 밀크티’, 커피빈 ’커피빈 커피젤리’,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구미젤리 사과맛’, 던킨도너츠 ‘쿠앤크초코’

씹어서 기분 좋아 진다면야~

기분전환에 도움 줘 씹는 제품 나날이 인기

유통업계에 씹는 맛 열풍이 불고 있다. 식감은 미식의 중요한 부분으로 특히 씹을수록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전환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인기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씹는 재미의 대표 제품인 젤리의 판매율이 최근 3년 간 약 50% 가까이 급증했으며 이는 직장인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인기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박종림 원장은 씹는 행위가 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행복감을 높인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이라며 이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줄어 두뇌 활성과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 받기 쉬운 현대인들에게 맛은 물론 씹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다양한 식음료들이 츄잉의 매력에 빠진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 음료 속 토핑으로 씹는 맛 더해

프랜차이즈 음료업계는 다양한 식감을 살린 토핑으로 맛과 재미를 한층 더하고 있다.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딸기메뉴 4종이 3초에 1잔씩 팔릴 정도로 매출 상승에 견인 역할 중이다. 이 중 딸기 쥬얼리 밀크티는 얼그레이 밀크티에 탱탱하고 쫄깃한 딸기 쥬얼리 펄이 들어있어 씹힐 때마다 톡톡 터지며 딸기 과즙이 새어 나와 상큼한 맛을 더한다. 이번에 출시된 딸기 쥬얼리 토핑은 리얼 딸기 과즙이 함유돼 더욱 건강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타피오카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살리고 리얼 딸기 과즙이 함유된 상큼한 맛의 딸기 쥬얼리를 인기 메뉴인 딸기 밀크티에 더함으로써 딸기 음료를 한 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이번 신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익숙한 식재료를 새로운 식감으로 풀어낸 배레이션 토핑을 다양하게 선보여 고객들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츄잉의 재미음료도 이제 젤리로

식음료업계가 마시는 음료를 젤리화해 선보이며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커피빈에서는 커피를 젤리화해 선보이고 있다. ‘커피빈 커피젤리는 커피빈의 원두와 원료를 농축하여 만든 젤리로 아메리카노와 스위트라떼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특히 커피 맛의 젤리 안에 또 다른 젤리가 들어있어 씹을수록 배가 되는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의 맛과 젤리의 식감을 살린 야쿠르트 구미젤리 사과맛을 선보였다. ‘야쿠르트 구미젤리 야쿠르트맛에 이어 새로 출시된 이 제품은 한 팩에 특허 유산균과 필수 비타민 12종을 함유해 소비자의 건강까지 신경썼으며 소포장으로 제작돼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아연 8.5mg가 함유돼 있어 하루치 아연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단순히 맛만 즐기는 데서 나아가 맛에 재미를 더해주는 독특한 식감을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다이에 식음료 업계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